2014.01.23 11:54



스픽케어와 함께하는 영어정보





[영어메일] 비즈니스 영어메일 원어민처럼 쓰기!







한국 혹은 외국에서 영어관련 업무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영어 비즈니스 메일 쓰기.

하지만 쓸 때마다 헷갈리는 영어메일 표현들... 

그래서 준비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직도 어렵기만한 정중하고 예의바르게 

영어메일을 작성하는 요령을 

정확히 파악하고 다양한 예문들을 비교해 가며

이제는 영어메일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해보자. 







1.비즈니스 메일 항목 별 차이와 예문

영어메일을 보내는 대표적인 용도는 바로 비즈니스를 위한 메일이다.

아래에 준비된 비즈니스 영어메일 샘

비즈니스용 영어메일을 항목 별 예문과 함께 자세히 살펴 보며 그 동안 몰랐던 

비즈니스 영어 메일 쓰는 법을 샅샅히 파헤쳐보자.


 To : jjones@speakcare.com

 From : alexcaden@speackcare.com

 Subject : Meeting About New Internet Service Provider 22/01/2014

  

  Dear Mr. Jones,

  I have been researching our choices for internet providers over the past week, and I wanted to update you on my

  progress. We have two options: H.C. Cable and Toll South. Both offer business plans, and I will go over the 

  pricing of each plan at the meeting on Tuesday. Both of the options I listed have comparable speed and data 

  usage offerings as well. I called your personal provider, GoGo satellite, but they did not have any business

  offerings. They primarily do residential internet service.

  I will talk with Joe and Susan in IT about these options and get their suggestions. I will also send out meeting

  requests to everyone, including Mr.Morris in operations. If you have any questions prior to the meeting, please

  let me know.

  Respectfully,



  Alex Caden


  Administrative Assistant

  StudyMax 

  http://www.speakcare.com

  1644-0592

  

*비즈니스 메일 Sample

비즈니스 메일 항목 1-1 ) 제목과 명칭

첫 번째로 우리가 알아야 할 메일쓰기의 항목은 

제목 명칭이다.

자, 그럼 순서대로 차근차근 메일쓰기 첫 번째 항목을 파악해보자.


 항목

 좋은 예

 안좋은 예

 제목 (Subject)

  • Order No.2345X (URGENT)
  • Delayed Shipment
  • Meeting about new internet service provider 22/01/2014
  • Laboratory Equipment Order (Important information)
  • Hello
  • Good News
  • Message from Mary


 명칭 (Salutation)

  •  Dear Ms. Lawson,
  •  Dear Lawson,
  •  Dear all,
  •  Dear First Name (받는 사람을 잘 안다면)

  •  Hi Lawson,
  •  Hello Lawson,
  •  Dear Lawson, Janet, Mary
  •  Dear, Lawson


먼저 비즈니스 영어메일 제목의 좋은 예와 안좋은 예를 보자!

위에 보이는 예와 같이 

제목은 반드시 간결해야 하며 용건을 꼭! 포함해야 한다.

제목에 용건이 없다면 받는 사람은 메일을 휴지통으로 넣어버리기 쉽상이다.

그리고 제목에 Important information(중요정보) 이나 urgent(급함)를 붙인다면

받는 사람입장에선 신속한 답변을 해줄 수 있을 것이다.  


명칭은 어찌보면 간단하다! 

 Dear 다음에 이름을 쓰고 그 다음에 쉼표(comma)를 쓰면 된다.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Dear, Lawson 이렇게 쉼표를 Dear 다음에 붙이는 경우이다.

쉼표는 무조건 이름 다음에 붙어야 하며 쉼표를 붙이지 않아도 크게 상관은 없다.

보통 영국에서는 쉼표를 붙이고

 미국에서는 쉼표를 붙이거나 붙이지 않거나 혹은 콜론(:)을 붙이는 경우도 있다.  



비즈니스 메일 항목1-2) 용건

두 번째로 우리가 알아야 할 메일 항목은 바로 용건이다.

다함께 다양한 상황별 용건 중에서도 

질문/좋은 소식/안 좋은 소식/감사/사과

꼭 필요하고 유용한 상황별로 예문들을 살펴보자! 


 용건

  좋은 예

 안 좋은 예

 질문 (Question)

  •  Could you let me know...
  •  I'm writing to ask...
  •  I would like to know ...
  •  can you tell me...
  •  when will you...
  •  can you write about...

 좋은 소식 (Good news)

  •  I'm pleased to be able to inform you that we  have ...
  •  We're glad to announce you that...
  •  I'm delighted to inform you that...
  •  Good news! we have...
  •  It's really good news!
  •  I'm happy to write this...

 안 좋은 소식 (Bad news)

  •   Although we cannot provide you with..
  •   We regret to inform you that
  •   I'm sorry to have to inform you that...
  •  I'm afraid that...
  •  I'm sorry to say...
  •  It's very bad new for you...

 감사 (appreciation)

  •  Thanks for offering to
  •  It's is important to thank everyone who helps...
  •  Thanks for your hard work in
  •  I really appreciate that you...
  •  Thanks!
  •  Thank you
  •  Thank you again,
  •  Thanks for help!

 사과 (Apology)

  •  I would like to apologiz(s)e for...
  •  This was unavoidably due to...
  •  There was a hold-up in our...
  •  Please accept our apologies for...
  •  I'm sorry that...
  •  sorry again...
  •  sorry about the...


이렇게 상황별로 유용한 예문들을 살펴보면 알 수 있듯이

격식있고 좀 더 비즈니스 표현에 알맞는 좋은 예의 문장들은 

모두 용건을 정확히 담고 있으며 

정중한 단어 사용으로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예의바른 인상을 심어줄 수가 있다. 



비즈니스 메일 항목1-3) 마무리하기 

가장 중요한 메일 쓰기 마지막 항목 바로,

마무리하기이다.

여기서는 연락처를 남기는 것과 끝인사 

그리고 소속을 밝히는 내용을 담으면 된다.


 마무리하기

 좋은 예

 안 좋은 예

 연락처(contact info)

  • Please don't hesitate to contact me if you need any more information.
  • It may better to phone, I'm in the office from _ to _ ...
  • You can reach me by calling my secretary on ... 
  •  please call me.
  •  You can get in touch with me...
  •  It's ok to call me
  •  This is my number...

 끝인사 (Ending)

  •  Sincerely,
  •  Your sincerely,   
  •  Sincerely yours, 
  •  Yours faithfully, 
  •  Regards,         
  •  Best wishes
  •  Kind regards


  •  Bye,
  •  Love,
  •  See you,

 

 소속 (signature)

 

  Lawson

 

  Mr. Lawson Smith

  Motivation Manager

  StudyMax

  http://www.speakcare.com

  1644-0592

 

 Lawson.

 

 Mister Lawson Smith.

 from StudyMax.

 


위에 보이는 비즈니스 영어메일 마무리 예문들을 보자!

마무리 부분은 메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 있다.

받는 사람이 보내는 사람의 소속이나 연락처를 모른다면

그 메일은 정체불명이 되어 버린다.

모두들 위에 예문을 살며보며 연락처를 전할 때의 표현,

끝인사 그리고 소속 밝히는 법을 연습해보자!









2.비즈니스 영어 완성하기

이렇게 항목별로 비즈니스 영어 메일 쓰는 법 

다들 잘 살펴보며 이해했기를 바란다.

하지만,

메일 뿐만아니라 실전 대화도 함께 필요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렇다면 기본기 제대로 다지며 

원어민과 함께 실질적인 비즈니스 대화 나눌 수 있는 곳이 필요지 않을까? 

자, 그럼 모두 미국인 전화영어 1위 스픽케어에서 

비즈니스패턴 완성반과 함께 시작해 보자.




스픽케어 비즈니스패턴 완성반에서는 다양한 상황제시로 

비즈니스 필수 패턴 80개를 응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다양한 직종, 고학력의 미국인 선생님들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수업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실전 비즈니스 대화에 완벽히 어울리는 공부 방법이다.

스픽케어에서 비즈니스패턴 완성반을 마스터한다면

영어로 프레젠테이션 혹은 해외 바이어와의 전화도 더이상 두렵이 않을 것이다.


>>스픽케어 비즈니스패턴 완성반 소개<<







이렇게 오늘은 비즈니스 영어메일 쓰는 법과 함께

비즈니스 영어 정복할 수 있는 곳에 대해 포스팅을 했다.

영어메일 쓰기는 간단히 지켜야하는 예의와 형식만 잘 갖춘다면

원어민이 썼다고 해도 믿을 만큼 자연스러운 영어메일을 쓸 수 있다.

앞으로 영어메일 써야 한다고 두려워하지 말고

위에 사용된 예문을 활용하여 원어민처럼 자신있게 영어메일 써보자.


또한, 해외 관련 업무를 맡고 있거나 해외 인턴쉽을 준비하는 사람,

해외에서 근무예정 혹은 출장을 준비중인 사람들은 

영어메일쓰기와 같이 실전대화 경험이 하고 싶다면 

미국인 전화영어 1위 스픽케어 비즈니스패턴 완성반으로 

비즈니스 영어메일 쓰기와 비즈니스 영어대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자!

그럼 모두들 비즈니스 영어 정복하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다.







-스픽케어 영어 공부 자료실-






Posted by speakcare